제주도 우도 여행코스 짜기(2023) - 배시간, 밤수지맨드라미 북스토어, 맛집, 스쿠터 예약

제주여행

제주도 우도 여행코스 짜기(2023) - 배시간, 밤수지맨드라미 북스토어, 맛집, 스쿠터 예약

제주라봉 2023. 9. 21. 10:04
반응형

 제주도 우도 여행코스 짜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우도섬에 대해서, 그리고 가는 배시간, 그리고 특별한 쉼을 허락했던 독립서점, 꼭 들려야 할 맛집, 또한 여행객들은 2025년까지 차량 반입이 안되다 보니 그곳에서 탈 스쿠터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우도 여행코스 짜기 썸네일

 

 먼저 우도에 대해서 잠깐 안내드립니다. 우도의 이름은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았다는 것에서 일찍부터 소섬 또는 쉐섬으로 불렸습니다. 완만한 경사와 옥토, 풍부한 어장, 우도팔경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관광지로써 한해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제주의 대표적인 부속섬입니다. 

 

제주 우도여행

제주도 우도여행 코스짜기

1) 성산포항 유료주차

- 최초 30분은 무료주차

  31분 ~ 45분 : 1,000원

  초과 15분당 500원 추가요금

  일일최대요금 8,000원

  임산부,장애인, 유공납세자, 친환경자동차

 

- 차를 두고 가시는 분들은 8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2) 성산포항 배시간 & 요금표

 제주로 들어가는 배는 성산항과 종달항이 있습니다. 자! 여기서 팁!!! 종달항은 성산포에 비해서 배편이 많이 없습니다. 꼭 종달항이 아니라면  성산포항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편하시겠죠? 

우도 입도를 위한 총괄 요금표입니다. 

저희가 탔던 배를 올립니다. 우도훼리호라고 적혀있네요. 배 안에는 15대 정도의 차가 들어가네요.

 우도로 들어가는 배 시간을 전해 드립니다.

 배시간을 확인하고, 승선신고서를 작성합니다. 배를 탈때마다 이런 신고서를 적는데 적을 때마다 신기하네요. 꼼꼼하게 기록합니다. 

 

 아래는 성산포항을 가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naver.me/G7KDzOAR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 : 네이버

블로그리뷰 3,135

m.place.naver.com

 

3) 우도로 출발

들어갈 때 먼저 출발한 배가 멀리 보이네요.

 우도를 들어가면서 저멀리 우도가 보이는 사진입니다. 한 20분 정도 배를 타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는 그렇게 흔들리지는 않으나 멀미를 하시는 분들은 약을 미리 챙겨드셔도 좋겠습니다. 

 

 

4) 우도 도착!

우도에 도착하여 서빈 해수욕장을 방문했어요.  흰 모래로 유명한 서빈해수욕장입니다. 

 

하고수동해수욕장 앞에있는 '안녕 육지사람'이라는 가게에서 시킨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이에요. 강추입니다. 

'안녕 육지사람' 가게에서 시켰던 수제 땅콩 버거예요. 처음에 어떻게 저 높은 것을 먹을까? 했다가.. 정말 맛있어서 폭풍흡입했다는 소문이..

거기에다가 모자라 감튀를 추가로 시켰어요.

다 먹고 하고수동 해수욕장을 돌아보았습니다. 

하고수동에서 화장실 앞에 있는 가게에서 '한라봉 아이스크림' '우도 아이스크림' 한번더!! 먹었네요.

여기서 아이들 장난감도 살 수 있어요.

우도를 돌다보면 비양도로 들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저 멀리 건너갈 수 있는데 물이 들어오는 바람에 발만 첨벙첨벙 담갔습니다. 

비양도에서 찍은 탑 찰칵!!!

 검멀레 해수욕장입니다. 검멀레 해수욕장은 우도 동남부 끝 조일리 해안에 있어요. 검멀레라는 명칭은 해안의 모래가 전부 검은색을 띠고 있는 데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총길이 약 100m의 비교적 작은 규모의 해수욕장이지만 모래찜질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해안 구석에 있는 보트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우도의 비경을 돌아볼 수 있어요. 해안 끝에는 우도 8경에 속하는 명승지로 제7경인 검멀레동굴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훈데르트 바서 파크를 다녀왔어요. 여기는 색채마술사로 알려진 훈데르트 바서의 작품과 우도의 자연을 함께 담은 테마파크에요. 현재 일반인들에게도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니 빨리 다녀와보세요. 

카페 옥상에서 바라본 전망입니다. 

 우도에서 꼭 가보아야 할 독립서점 - 밤수지맨드라미 북스토어입니다. 

 아래 가는길 링크로 두었어요. 

https://naver.me/5X9DavFU

 

밤수지맨드라미 북스토어 : 네이버

방문자리뷰 291 · 블로그리뷰 364

m.place.naver.com

내부 사진 몇장 올립니다. 

지금 제 손에 들려있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도 여기서 샀어요.

실내 공간 구석구석마다 예쁜 글귀로 잘 꾸며져 있어요.

 우도의 하나밖에 없는 서점!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 책방일 수도 있는 이 책방에서 여러분의 힐링 여행의 한 포인트를 장식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